고(故) 박용진 기탁자님의 모친이신 고(故) 엄복득 여사님의 뜻을 기리고자 2001년 3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성실히 임하며 대학(대학원) 진학을 이뤄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 학년의 학비를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2019년 12월 10일 매일신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구·경북지역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경제적 위기, 질병 등으로 생계와 일상 유지가 어려운 가정이 위기에서 벗어나 다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과 전문적인 사례관리 등을 제공하여 가정의 회복과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가정의 날을 기념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사회가 함께 만드는 축제입니다. 어린이와 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걷기대회, 콘서트,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웃고 교감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 구조·환경 변화에 따른 과제를 공유하고 실천적 대안을 논의하는 전문 세미나로 지역 내 사회복지 종사자, 학계 연구자, 현장 실무자,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방향, 최신 연구, 현장 사례, 실천 경험을 공유하며,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돌봄 체계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교류의 장입니다.